대경문화기술센터(DCTC) 소개

목적 및 필요성

지역사회를 넘어 국내・외 공연활동을 추진함으로써 학생의 실무적인 경험을 통한 역량 강화 및 현장중심교육과 지역산업 발전 및 사회에 공헌하고 우리대학의 교육목표 구현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전문 직업인 양성과 더불어 대학 경쟁력 강화

운영 계획

  • 대학의 콘텐츠 사업화 솔루션 활용
  • 지역기업/산업의 수요 제안을 받아 LINC+ 사업단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시스템들을 활용, 문제점
    제시와 동시에 애로사항을 공동연구하고 분석과 교육을 통해 마케팅

  • 사회맞춤형 기술 및 콘텐츠 사업의 운영은 전문적인 사업화 마케팅 전술과 전략을 삽입하여 지속가능한 사업화의 전문성 확보
  • 콘텐츠 개발의 계획입안에서 콘텐츠 제작 분석, 경영, 마케팅 디자인 상품화 전략을 추진하고 시장 분석을 통한 판로 확보까지 차별성 있는 체계 구축
  • 비즈니스 연계 콘텐츠 개발
    01

    콘텐츠 개발 계획입안

    • 아이템 분석
    • 아이템 설계
    • 아이템 선정
    • 콘텐츠 아이템 시장성 분석
    • 아이템별 콘텐츠 가시화 계획 수립
    • 콘텐츠 아이템 설계 프로그램 가동
    • 적합 아이템 선별 집중 멘토링
    02

    콘텐츠 제작분석

    • 상품화
    • 시장분석
    • TRIO 멘토링
    • 콘텐츠 상품 현실화 방안 분석
    • 콘텐츠 상품 활성화 타겟 선정
    • 콘텐츠 상품 제작 지원 계획 입안
    • 콘텐츠 상품 제작
    • TRIO 멘토링 강화
    03

    경영, 마케팅 디자인 보안

    • 경영 교육
    • 전략수립
    • 디자인 검수
    • 상품화 경영 교육
    • 상품화 마케팅 전략 수립
    • 콘텐츠 상품 디자인 검토 및 수정 멘토링
    • 상품화 마케팅 지원
    04

    판로 확보계획

    • 시장분석
    • 네트웍 구축
    • 컨설팅
    • 상품 사업화 시장 정밀 분석
    • 인적, 물적 네트웍 구축
    • 단계별 개발비 지원책 수립
    • 환류 시스템 활용 재교육 및 컨설팅 지원

추진 방법 및 전략: 지역기업/산업과 연계한 추진체계 구축

  • 비즈니스 모델 연계 사업화 추진을 위해 단계별 추진 체계를 가동하고 원천기술 R&BD를 통한 기술 및 콘텐츠 창출과 유통을 통한 사업화의 과정 진행
  • 사업화 생태계 고도화 전략으로 참여 학과 교수, 학생 또한 전담 인력의 역량을 인증하고 이를 통한 보안 사항 적용으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
  • 전담기구인 DCTC(대경문화기술센터) 업무의 전략화
  • DCTC를 통한 교육과정 관리와 운영, 지식재산권 확보 등 비즈니스 콘텐츠 개발의 저변 확보
  • DCTC
    활용

    • 교육커리큘럼 예술경영·홍보마케팅·문화기획·트랜드분석 과목 개설
    • Production system-ExpUp Culture
    • 작품 창작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의 개발
    • 저작권 등록 창작 콘텐츠의 저작권 등록
    • 원천 기술 확보 창작 콘텐츠와 원천 기술력 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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